close
아마존의 역사 및 전망
본문 바로가기

아마존의 역사 및 전망

smileseon 2023. 6. 9.

아마존의 역사

아마존(Amazon)은 1994년에 제프 베이조스(Jeff Bezos)가 설립한 미국의 기업이다. 최초에는 온라인 서점으로 시작해서 현재 세계 최대의 온라인 소매 업체로 발전했다.

  1. 1994년: 제프 베이조스가 아마존의 전신인 Cadabra, Inc.를 설하고 온라인 서점 사업을 시작했다.
  2. 1995년: Amazon.com 웹사이트가 정식 론칭되었으며 구매자에게 그래프시가 위치를 표준져 서비스를 제공했다.
  3. 1997년: 아마존은 NASDAQ 시장에 상장했다.
  4. 1998년: 초기에는 온라인 서점으로 시작했지만, 이후 CD, 비디오, 영화, 가전 제품을 판매하는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했다.
  5. 2000년: 아마존은 많은 금융 및 데이터 분석 기업과 고객의 필요성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는 기능인 아마존 추천(recommendation) 시스템을 도입했다.
  6. 2005년: 아마존은 "아마존 프라임(Amazon Prime)" 멤버십 서비스를 처음 시작했으며, 이 서비스는 빠른 배송과 동시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7. 2006년: 아마존은 기업 및 개발자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인 'Amazon Web Services(AWS)'를 첫 선보이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습니다.
  8. 2007년: 전자책 리더기인 Kindle을 출시해 디지털 출판 시장을 선도했다.
  9. 2014년: AI 음성 비서인 '아마존 에코(Amazon Echo)'를개하여 스마트홈 시장에 뛰어들었다.


이와 같은 지속적인 기술 및 사업 혁신을 통해 아마존은 온라인 소매,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 지능, 소비자 전자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는 기업이 되었다.

아마존의 CEO

아마존(Amazon)의 현재 CEO는 앤디 제이시(Andy Jassy)로 2021년 7월부터 CEO로 선임되었다. 이전에는 제프 베이조스(Jeff Bezos)가 아마존 창립과 함께 CEO를 맡았었다. 앤디 제이시는 아마존 웹 서비스(AWS)를 상장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아마존의 새로운 사업 확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제프 베이조스는 아마존의 이사회 의장으로서 회사의 전략 업무에 집중하고 있다.

아마존의 전망

아마존의 전망은 긍정적이고 밝은 편입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주요한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온라인 소매 시장의 성장: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 소매 시장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아마존은 이 시장에서 강력한 리더 역할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아마존 프라임(Amazon Prime) 멤버십을 통해 고객들에게 빠른 배송과 풍부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2.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의 선두 주자: 아마존 웹 서비스(AWS)는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선두 주자이기 때문에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이 아마존의 전망을 더욱 밝게 만들것으로 판단 된다.
  3. 인공 지능 및 스마트 기기: 아마존 에코(Amazon Echo)와 알렉사(Alexa)는 작지만 빠르게 성장하는 스마트 홈 시장에서 인기 있고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자리메김 중이다. 이를 통해 아마존은 소비자들의 편리함을 높이며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4. 신규 사업 확장: 아마존은 지속적으로 신규 사업 확장에 투자하고 있다. 온라인 제품 판매를 넘어 오프라인 매장(아마존 고 등)과 여러 산업의 고객들과 협력하며 풀필먼트, 판매 시스템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아마존의 전망은 긍정적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장하고 변화에 적응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