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오송 궁평지하차도. 6월엔 불, 7월에는 물?
본문 바로가기

오송 궁평지하차도. 6월엔 불, 7월에는 물?

smileseon 2023. 7. 15.

 

아침에 괴산댐 월류를 포스팅 했는데 이번에는 오송 지하차도 침수네요...
충주나 오송이나 두 곳 다 제가 있는 청주에서 근거리에 있는 지역이기도 하지만 두 곳 다 제가 매 달마다 지나는 곳이라 더 마음이 좋지 않네요...

이번 포스팅인 오송 궁평2지하차도는 제가 엊그제에도 지났던 곳이라 더 더욱 그렇습니다.
더욱이 오늘 침수된 궁평2지하차도는 6월말에 화재로도 일이 있었던 곳이랍니다.

기사보기 6월 궁평2지하차도 화재사고

현재 소방당국에서는 지하차도에는 버스를 포함한 차량 19대가량이 물에 잠겼으며 최소 17명 이상이 고립되어 있을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CCTV 분석으로는 각 차량의 탑승자까지는 파악이 안되기에 확실한 인원 파악이 안된다고 합니다.
만약 탑승자가 있었다면 인명피해가 더 늘어날수 있는 상황입니다.


소방당국과 청주시에서는 유실된 미호천 제방을 복구하면서 분당 3만리터를 배수할 수 있는 대용량 방사시스템을 이용하여 지하차도 배수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상태입니다만, 계속해서 내리는 호우로 인해 지하차도로 유입되는 빗물이 있어 작업에 어려움을 겪는 상태라고 하네요...

또, 119구조대 등이 보트 4대를 동원해 수색작업을  진행하고 있지만 지하차도 내부가 흙탕물로 뒤덮여 시야가 확보되지 않아 잠수부도 투입하기 어려운 상태라고 합니다.

소방당국은 수색ᆞ구조작업이  얼마나 걸릴지 예상하지 못하고 있으며 일부에서는 수색을 마치는데 2~3일 정도가 걸릴것이라는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침수 사고는 금일 8시 40분께 발생하였고, 긴급출동한 소방당국은 난간에 매달려 있던 버스 승객 9명을 구조한 뒤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1명의 시신을 인양 했다고 합니다.

고립되어 있는 모든 분들이 아무 상처없이 무사 구조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